안녕하세요! 포장기계 전문업체 심팩입니다.
저희가 이번에 납품을 다녀온 곳은 인천에 위치한 우리 식품입니다. 이곳은 여러 가지 소스를 자체 개발하고 직접 생산하는 업체인데요 소스를 포장하는 라인에 빠른 포장과 효율을 위해서 심팩의 전자동제함기 2대를 납품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식품에서는 생산된 소스를 포장하기 위해서 하루 전에 수작업으로 박스 준비 작업을 해두어야 당일에 생산된 소스를 포장할 수 있었는데요
심팩의 전자동제함기를 설비하고 나서는 박스를 전날에 미리 작업하지 않아도 한 라인에서 당일 생산 당일 포장이 가능해졌습니다.
저희가 기본적으로 전날 미리 준비작업을
하던 거를 지금 같은 경우에는 바로 작업을
들어갈 수 있으니까 그게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우리 식품 윤철기 계장님의 설치 소감
심팩의 전자동제함기 납품 과정같이 보시죠~
심팩의 전문 엔지니어가 현장 담당자분들의 의견을 듣고 현장 상황에 맞춰 최적화된 라인으로 설치를 해드립니다.
제함기 설치 후 주의사항도 꼼꼼히 알려드리고 테이프 헤드 원리 및 테이프 교체 법까지 체크해 드립니다.
크기가 다른 박스를 작업할 때도 걱정하지 마세요 박스 사이즈에 맞춰 간단하게 레버를 조작해 위치를 조절해 주면 됩니다.
심팩 전자동제함기의 모든 기능이 들어가 있는 터치패널은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끝내고 사용법 교육 후 제함기에 박스 견착하고 시운전 준비를 마치고 이제 제품 시연을 해보겠습니다.
매거진에 박스 견착 후 스위치를 온으로 돌리면 매거진이 작동하여 박스를 앞으로 밀어주게 됩니다.
제함기에 박스 견착을 마치고 준비가 끝나면 운전 버튼을 눌러 생산을 시작합니다. 전자동제함기는 분당 약 15~25박스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심팩의 전자동제함기는 핀픽업 방식으로 진공 패드 타입보다 더욱 빠르고 견고하게 제작되었고 박스를 1장씩 픽업하여 죠우에 고정시켜 이동을 해주기 때문에 박스에 무리가 없습니다.
박스를 아래로 내려주면 마이너가 기울어지면서 안쪽 박스를 접어주고 메이저가 큰 날개 박스를 접어주면서 제함을 해줍니다.
제함 된 박스는 푸셔가 앞쪽으로 밀어주고 사이드 벨트로 진입하면서 하부 테이핑을 해주며 완료됩니다.
작업이 완료된 박스는 컨베이어로 나오게 되고 컨베이어 끝 쪽에 설치된 감지센서에 박스가 감지되면 제함기는 자동으로 멈추게 되고 박스 소진 시 자동으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생산 같은 경우에는 그때그때 사용량에
따라 틀리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 수치
보다는 기본적으로 100~300박스 정도
미리 작업을 해놓고 그러고 나서 작업을
했었습니다. 수작업 시 2~3명 정도가
박스 작업을 했습니다.
- 등록자
- 등록일
- 2024-10-17 09:27
- 조회
- 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