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장 기계 전문 업체 심팩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납품을 다녀온 곳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아이덴티티 커피랩 입니다.
이곳은 하루에 원두 400~500kg 정도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포장을 수작업으로 하다 보니 로스터들이 하루 종일 포장 작업을 해야 하기에 이번에 를 납품하게 되었습니다.
수작업으로 포장할 때와 자동계량기로 포장할 때의 작업 속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수작업으로 작업을 할 때에는 원두를 통에 담고 저울로 정확히 재고 봉투에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과 하루 종일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로스터들의 피로도와 체력적인 문제들이 있었지만 자동계량기를 도입하고 작업을 해보니 시간이 반으로 줄고 간편해진 구조로 작업이 훨씬 수월해지면서 작업자들의 능률도 오르게 되었습니다.
수작업으로 작업을 하게 되면 18초에 1개를 생산하게 되고 분당 3개 정도를 생산할 수 있는데 로 작업을 할 때는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6~8개 정도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자동계량기로 작업을 하게 되면 2배 이상의 빠른 생산을 할 수 있어 줄어든 시간만큼 좀 더 다른 업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저희가 아이덴티티 커피랩에 납품한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원료통에 로스팅 한 원두를 부어주면 진공이송기를 통해서 자동계량기 상부에 있는 호퍼로 이송을 해줍니다. 아이덴티티에서는 이송라인에 고무호스 배관이 아닌 스테인레스 배관으로 설치를 하여 위생적이며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 커피랩에서는 작업량이 많아 계량기 호퍼 용량을 추가로 요청하시어 호퍼 용량을 60kg 추가하여 장착하였으며 더욱 많은 양을 한 번에 이송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의 터치스크린은 간단한 조작만으로 모든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작업자가 설정한 값으로 바이브레이터의 진동과 로드셀의 정밀한 계량으로 오차 값을 최소화하여 정확한 계량을 할 수 있습니다.
는 2연식 구조로 되어 있어 연속 작업이 가능하고 1연식에 비해 좀 더 빠른 생산이 가능합니다.
계량된 원두는 파우치에 담고 밴드실러를 통해 실링을 해주면 작업이 완성됩니다. 아이덴티티 커피랩에 납품한 밴드실러는 수직형으로 파우치 크기에 맞게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고 날인기는 잉크젯 날인기를 설치하여 활자를 교체하는 번거로움 없이 날인기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유통기한 및 원하는 문구까지 입력이 가능하고 잉크 카트리지를 통해 약 10만 개까지 날인이 가능합니다.
- 등록자
- 등록일
- 2024-10-25 09:41
- 조회
- 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