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팩은 포장기계 전문기업으로 포장 제품의 제원과 환경에 따른 맞춤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금번 호빈상사에서는 다양한 박스의 크기와 높이로 인해 여러 업체를 수배해보았지만, 허용 범위를 넘어서는 크기로 기존 박스테이핑기계에서는 작업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심팩과의 샘플 테스트와 상담을 통해 주문제작을 진행하였고, 높이가 높은 제품까지도 자동으로 맞춰 포장할 수 있도록 테이핑기를 설치해드렸습니다.
호빈상사에 설치된 테이핑기는 상부랜덤테이핑기입니다. 랜덤은 자동으로 알아서 규격을 맞춰주는 테이핑기의 방식을 의미하며, 상부랜덤은 곧, 박스의 높낮이를 센서가 알아서 맞춰 테이핑을 진행한다는 뜻입니다. 상부에는 실린더 방식의 근접센서가 장착되어 박스를 인식하여 고정되고, 박스의 진입과 함께 테이핑을 진행합니다.
박스의 폭은 인디게이터 방식의 조정 핸들로 작업자가 수월하게 맞춰 작업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폭이 맞춰지면 핸들 조정을 멈추고 인디게이터에 나타난 표시값을 입력하여 추후 작업시에도 빠르게 고정이 가능합니다.
테이핑기에는 박스가 편하게 내부로 진입할 수 있도록 입구 가이드 롤러가 부착되어 있으며, 측면 벨트와 하부 롤러를 통해 안정적으로 박스를 이송시켜줍니다. 벨트의 폭은 75mm로 기존 폭에 비해 25mm 더 늘렸으며, 테이프 헤드 또한, 75mm로 안정적인 테이핑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하부 롤러 역시 촘촘하게 세팅하여 박스가 밀리거나 하지 않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테이프헤드는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해 상부 혹은 하부만 테이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헤드 부분에는 테이프 소진 센서가 장착되어 테이프 교체를 알람으로 알려주어 작업자가 신경쓰지 않아도 않아도 됩니다.
박스를 넣게 되면 근접 센서에 의해 솔이 반응하고, 높이에 맞춰 상부가 고정됩니다. 랜덤형의 자동테이핑기는 일반적으로 리밋스위치를 터치하여 테이핑을 진행하나, 상부랜덤테이핑기에는 근접 센서를 활용하여 보다 정교한 작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박스테이핑기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인터록센서 역시 추가로 장착하였습니다. 인터록센서는 다른 포장 라인과 연동할 수 있도록 진입의 불허가를 정하는 센서로 자동 포장 라인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내부 PLC프로그램으로 유지보수가 쉽고, 오류가 나는 것을 방지하였으며, 직관적인 수동식 버튼의 표시계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호빈상사에 설치된 박스테이핑기계는 베트남에서 사용하기 위함으로 해외에서도 호환이 가능하도록 220V, 3상의 전원을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심팩은 내부에 사용되는 부자재 역시 국산 정품 하드웨어만을 사용해 제작합니다. 내부 PLC는 국내 LS산전사의 프로그램이며, 모터 역시 국산 정품 모터입니다. 이로 인해 잔고장없는 오랜 사용이 가능하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AS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심팩은 고객사의 제원과 환경에 따라 이중 지출을 방지할 수 있도록 맞춤 솔루션을 제시해드립니다. 심팩의 고객사를 통해 제품의 시운전, 후기 등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문의
02-467-3140